`
콘텐츠임팩트문의 : 02-6310-0623
콘텐츠임팩트

[콘텐츠 장르별 문화기술 전문인력 양성 사업]

: 혁신과 융합을 대표하는 국내외 기관, 콘텐츠 기업, 창작자, 개발자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선도형 융복합 전문 인재 (크리에이터, 문화기술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5G, 블록체인, 빅데이터, AR, VR 등 신기술과 콘텐츠를 접목시켜 세상에 없던 새로운 혁신적인 융복합 콘텐츠를 지향하고, 고급 크리에이터 및 문화기술개발자를 발굴·양성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인재 양성 사업입니다.

콘텐츠임팩트 BI

[콘텐츠임팩트]

콘텐츠임팩트는 콘텐츠 장르별 문화기술 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BI입니다.
국내외 유수의 혁신 기관과 기업, 예술가, 개발자 등 다양한 주체들이 협력하여 사회 전반에 긍정적 혁신을 도모하는 과제를 설정하고, 그 실천의 결과물로 나온 콘텐츠가 중심이 되는 콘텐츠 임팩트(Content Impact)
임팩트 있는 콘텐츠(Impact Content)가 진정한 콘텐츠 임팩트(Content Impact)입니다.
Content Impact : Impact Content CIIC

[운영내용]

콘텐츠임팩트 아이콘_과정 콘텐츠임팩트 아이콘_프로젝트 콘텐츠임팩트 아이콘_수료인원
2021년 5개과정 37개프로젝트 193명수료
2020년 6개과정 40개프로젝트 211명수료

[콘텐츠임팩트 하이라이트]

인공지능, 감성인식 등 첨단문화기술과 콘텐츠의 혁신적인 만남
상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한계에 도전하는 곳
콘텐츠임팩트는 미래세상을 열어갈 융복합 인재를 키웁니다.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콘텐츠임팩트

창의와 혁신을 대표하는 국내외 대학, 콘텐츠기업, 창제작자 및 개발자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지식과 경험을 넓히고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실습교육이 이루어집니다.
올해는 특히 팀별 전담 멘토인 퍼실리테이터를 배정해 교육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제성 교수)
저는 참여한 교육생들의 에너지와 열정이 굉장히 놀라웠구요.
짧은 기간에 멋진 프로젝트들을 성공시키기 위해 굉장히 노력하고 발전해나아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큰 보람이었습니다.

1과정 인공지능x스토리 AI:Storyteller
AI가 시를 쓰는 스토리텔링과 인공지능의 결합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과 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술을 스토리 창작에 활용하다.
사람과 인공지능의 협력 알고리즘을 만들어갑니다.

2과정 과학기술x미디어아트 다빈치 프로젝트
예술과 기술의 만남 아트앤테크놀로지
첨단과학기술과 미디어아트의 결합은 예술적 감수성에 기술적 상상력을 더해 표현의 장벽을 넘어 미학적 항해의 지평을 넓혀줍니다.

(인터뷰: 윤정원 교육생)
가장 좋은 점은 저희가 처음에 옛날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조금더 정밀하게 검증하고 검토하는 단계가 추가가 돼서
기존의 작품을 만들 때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많은 피드백이 있었던것 같고, 두번째는 교수님과 같이 멘토 퍼실리테이터분과 같이 진행을 하다보니까
교수님의 연구실에서 좀 더 배우는 부분이 있고 교수님이 더 상세하게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면서 더 콘텐츠를 발전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과정 감성인식x인터랙티브콘텐츠 콘텐츠, 공감하다
감성인식 기술로 인간과 공감하는 콘텐츠는 미래가 현재에게 보내는 메세지입니다.
뇌파나 심전도 등 생체신호와 음성안면인식 기술 등을 활용하면 가상현실에서의 심리치료처럼 인간의 감성과 상호작용하는 콘텐츠 개발이 가능해집니다.

4과정 음악x인공지능 Music Meets AI
인공지능과 뮤지션의 협업. 노랫말을 쓰고 멜로디를 붙이는 단계를 넘어
이제 인공지능은 사라진 우리 전통가락을 되살리고 아티스트의 창작을 지원하는 데이터 생성과 협업을 위한 피처링 추천에 이르기까지 음악산업의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5과정 5GxVR 5G 실감형 콘텐츠랩
VR, AR 등 가상현실기술을 이용한 실감콘텐츠는 5G기술기반 고부가가치 산업의 핵심입니다.
인기아이돌의 뮤직비디오를 360도 3D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버추얼 플레이 기술
오감을 자극하는 확장현실기반 1인칭 슛팅게임 등 실제감을 극대화 시킨 콘텐츠로 5G 생태계를 열어갑니다.

6과정 공연기술X라이브퍼포먼스 Future on the Stage
첨단 무대기술과 공연예술의 만남
XR기술로 생성된 가상세트와 실시간 라이브 공연의 콜라보
공간의 제한과 상상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프로젝션 맵핑으로 온라인으로 연결된 글로벌 팬덤을 열광시킬 미래형 랜선공연을 선사합니다.

신기술은 콘텐츠를 진화하게 만들고
새로워진 콘텐츠는 기술을 더 성장시킵니다.
대한민국 차세대 콘텐츠 산업을 변화시킬 창의와 혁신!
콘텐츠임팩트가 만들어 갑니다.

문의처 : 02-6310-0623